인공지능을 좋아하는 곧미남

pip installer를 활용한 파이썬 패키지 최신 버전 업데이트 방법! 본문

가상환경 구축 및 IDE 연동

pip installer를 활용한 파이썬 패키지 최신 버전 업데이트 방법!

곧미남 2022. 12. 20. 14:40

가상환경 구축할때, "pip install 패키지명"으로 원하는 패키지는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원하는 패키지의 가장 최신 버전을 설치하는 것은 python version, os 종류, pip version에 따라서 달라진다.

 

내가 경험한 문제는 numpy, pytorch의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싶었지만, 설치할 수 있는 최신 버전이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여 가상환경 구축에서 헤매었다.

최신 버전 설치 불가 오류

그래서 처음에 시도한 것은 pip version을 업데이트이다.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그런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python version을 확인해보니 3.6으로 설치가 되어있었다.

 

나는 python version을 3.8로 새로운 가상환경을 설치했고, 최신 버전의 패키지를 설치해보니 모든 패키지가 원하는 버전으로 설치되었다.

 

local pc에서 가상환경을 구성할때 이러한 부분은 놓칠 수 있으니 한번 경험한 것은 까먹지말고 헤매지 말자!!

Comments